SPC GFS는 SPC삼립이 출범시킨 글로벌 식품전문 기업으로 식품 유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말부터는 쿠팡 등 대기업을 시작으로 단체급식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현재 기업, 관공서, 학교 등 약 59곳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SPC그룹의 78년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빵, 케이크, 디저트 등 베이커리 특화 메뉴 제공을 통해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 신규 고객사를 잇달아 확보하는 등 단체 급식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PC GFS 소식을 지금 확인해 보세요.
식자재 유통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SPC GFS

매해 연간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는 SPC GFS
SPC GFS의 단체 급식은 식자재 유통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약 4년간 연간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2018년에는 13,282억 원이었던 규모가 내년 출범 10주년을 앞둔 현재, 18,041억 원까지 상승해 매출 2조 원 달성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장의 증가 또한 단체 급식 사업 확장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만 쿠팡 창원 1/2 물류센터(경남 창원), 안성 5 물류센터(경기도 안성), 삼양식품 밀양공장(경남 밀양),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경북 경산), 네오바이오텍(강원도 원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사옥 구내식당 등 많은 사업장에서 SPC GFS의 단체급식을 선택했는데요. 올해는 체리부로(충북 진천), 한솔아이원스(경기도 안성/화성), 남양넥스모 1·2공장(경기도 안산) 등 여러 신규 사업장이 단체급식 수주 계약을 맺었습니다.
하반기에는 ‘쿠팡 창원 3센터’, ‘SSI 아트&디자인학교’, ‘분당우체국’이 새롭게 오픈했는데요. SPC GFS가 보유한 식자재 영업 노하우와 관리 역량, 그리고 전국적인 유통 인프라가 단체급식 사업의 단단한 기반으로 작용해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끊임없이 확장하는 SPC GFS 유통 사업 현황

SPC GFS의 식자재 유통 사업 범위 현황
SPC GFS는 단체 급식소를 비롯해 다양한 업체에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관공서, 휴게소, 개인 음식점 1만 2,000여 곳과 외식 프랜차이즈 8,000여 곳까지 식자재 유통 범위는 점차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SPC의 삼립, 샤니, 파리크라상와 같은 계열사로써 베이커리 메뉴에 대한 강점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잠바주스, 아메리칸 조식 등 베이커리에 특화된 메뉴를 제공하는 SPC GFS
올해 7월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창립기념일 날 행운의 실키롤케잌 디저트를 추첨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완제품을 제공하고, 작년 5월에는 특식과 디저트로 잠바주스 뷰티풀오렌지 과채주스를 배식하기도 했습니다. 그 밖의 다른 사업장에서는 아메리칸 조식, 쉐이크쉑 버거를 특식으로 제공하는 등 SPC 계열사로써 베이커리 특장점을 살려 건강하고 트렌디한 단체급식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SPC GFS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급식 제공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단체급식 신규 고객사 확보로 판로를 개척하는 SPC GFS
SPC GFS의 신규 단체급식 사업장 SSI 아트&디자인학교
SPC GFS는 식자재 및 식단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배송 프로세스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식자재 품목별 안전성 평가, 이슈, 클레임 모니터링, 솔루션 제공 등 품질 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아 신규 고객사가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지역에서 단체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산업체나 오피스 중심이었던 기존과 다른 형태의 사업장도 늘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국제학교에도 신규 사업장을 오픈했습니다. ‘SSI 아트&디자인학교’가 그 주인공인데요. ‘집밥의 원칙, 미식의 노하우’이란 슬로건 아래 신선한 식재료만을 선보이는 자체브랜드 밀하우스를 통해 다양한 메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SSI 아트&디자인학교 점장은 “GFS에서 제공하는 단체 급식은 SPC의 휴면 반죽을 활용할 수 있어 오븐만으로도 맛있는 베이커리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식단을 구성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차별화된 단체 급식을 기반으로 시장의 수요를 확장하는 SPC GFS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SPC GFS는 최근 온일장 등 식자재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 등과 연계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철저한 위생·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SPC GFS의 행보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